본 약관은 (주)가자주류 및 (주)가자무역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1. 주식회사 가자주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https://www.kaja.co.kr/, 이하 “홈페이지”라고 합니다)는 아래와 같은 약관에 동의하는 이용자들에게 제공되는 인터넷서비스로, 본 약관은 이용자와 회사 사이에 본 홈페이지 이용에 관한 권리 및 의무를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홈페이지의 모든 자료는 kaja wine 및 자회사, 계열사 혹은 kaja wine에 의해 자격을 취득한 기타 이해 관계자에 의한 저작권, 등록의장, 등록상표 또는 기타 지적소유권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3. 본 홈페이지에 포함된 자료는 이용자에게 정보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제공됩니다. 이용자는 본 홈페이지의 내용에 대하여 어떤 방법으로도 배포, 출판, 전송, 변경, 전시, 모방작품의 창조 혹은 개발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권한을 보호하여야 하고, 본 홈페이지의 자료를 허가 없이 유용할 수 없습니다. 허가 없이 본 홈페이지의 내용을 유용하는 경우에 회사와 kaja wine은 이용자에게 법적, 재정적으로 가능한 기타 추가적인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제출하는 자료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가 제출하는 자료에 불법, 중상모략, 비난 혹은 비도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서는 안됩니다. 이용자는 본 홈페이지에 저작권, 등록상표권, 사생활권 혹은 기타 사적 권리 혹은 소유권을 포함하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어떤 자료도 게시하여서는 안됩니다.
5.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및 저장과 관련한 관행 및 정책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홈페이지에 별도 게시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 인터넷 회원으로 가입하여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하고, “비회원”이란 회원이 아닌 자를 말합니다.
3. “가자와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모바일 및 휴대용 기기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앱을 말합니다.
5. '사이렌 오더 서비스'란 회사가 가자와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원이 주문할 매장을 선택하여 주문 가능 메뉴를 확인하고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주문 및 예약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사이렌오더”란 회원이 사이렌 오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의 다양한 주류를 매장별 실시간 주문 가능 수량을 확인하여 선결제한 후, 본인 확인 후 픽업 가능한 매장에 주문을 전송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7. “구매자”란 가자와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유무선 인터넷 플랫폼을 이용하여 “주류 픽업서비스”을 결제 및 구매한 자를 말하며, 가자와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유무선 인터넷 플랫폼에 등록하여 예약하고 있는 자를 말합니다.
8. “사용처”란 회사가 운영하는 매장 중 “주류 픽업서비스”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등
1.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회원이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과 가자와인 카드 이용약관의 내용상 충돌이 있을 경우 가자와인 카드 이용약관이 우선합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의 7일전부터 공시하거나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4.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5. 회원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으며,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 발생일 전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장 회원 관리 및 서비스
제 4 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1. 회원 가입은 무료입니다. 다만, 19세 미만인 자는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2. 회원ID(계정)는 1인당 1개의 ID만 생성 및 등록이 가능하며, ID생성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로 제공하거나, 본인이 아닌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회원ID를 만들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본 약관 각 조항에서 정하고 있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번호(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해당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지체 없이 통보하여 조치를 받아야 하며, 통보의 지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회원 정보
회원은 가입 시 기재하는 이름을 포함한 모든 정보에 실명 등 사실에 기초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본인 인증 서비스
1.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에 따라 발신번호의 변조 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 등록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 및 인증수단을 회사 보안 정책에 따라 시행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주류 예약 및 픽업하기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5. 본인 인증 서비스에 대한 동의 거부 시, 회원 가입이 불가하며, 주류 예약 및 픽업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7 조 회원 등록정보의 이용
1. 회사는 회원 등록정보를 집단적인 통계치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 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행위를 하는 경우, 정당한 법 절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수사기관이 수사와 관련하여 정당한 법 절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이에 응하여 회원의 등록 정보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사 서비스에 포함된 회원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 '게시물'의 저작권은 적법한 저작권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프로필 사진 및 게시물(예: 캘린더 상 직접 입력 정보, 리뷰, 댓글 등)을 회원 서비스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게시물이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6.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7. 가입 해지 시 회원께서 작성하신 게시물은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보관을 원하시는 게시물은 미리 회원의 컴퓨터에 저장하셔야 합니다.
8. 일부 정보는 정당한 사유 또는 목적이 달성되는 등의 경우 삭제될 수 있으며 이러한 사유발생 시 별도 안내 및 적정 절차를 거쳐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휴면계정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12개월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아래와 같이 제한/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2. 12개월 이상 서비스에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에는 휴면계정으로 별도 관리되어 웹서비스 이용이 중단되며,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회사는 휴면계정 전환 30일 전 회원이 등록한 가장 최근의 이메일로 휴면계정 전환 예정 통지를 합니다.
3. 가자와인 리워드 회원은 제2항에도 불구하고, 홈페이지 또는 가자와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12개월 이상 로그인 하지 않고, 계정에 등록된 Kajawine Card로 12개월 이상 거래내역(충전, 결제 등)이 없는 경우 휴면계정으로 구분됩니다.
4. 회원이 가자와인 카드 이용약관 제14조에 명시된 제휴신용카드 신청을 위해 본인 인증절차를 진행할 경우에는 더 이상 휴면계정으로 관리되지 않으며 다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휴신용카드 이용 회원이 제휴신용카드 사용을 통해 별 적립을 하는 경우 휴면계정으로 관리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 탈퇴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MY” 페이지에서 “회원 탈퇴” 버튼을 사용하여 탈퇴 신청을 합니다.
나. 아직 수령 전인 사이렌 오더 예약 건이 있을 경우, 수령 처리를 완료 후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재가입은 회원이 가입 후 탈퇴, 재가입 등을 반복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쿠폰, 이벤트 혜택 등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기타 명의도용 등의 불법적인 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 탈퇴를 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고, 14일의 기간을 정하여 시정하거나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뒤, 회원의 소명이 없거나 그 소명이 정당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나. 회원 가입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및 타인의 정보 도용
다. 관계 법령을 위배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회원 가입신청을 할 경우
라. 본 약관에 위반한 경우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도용하였을 경우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구매상품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환불)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현저히 방해하는 경우
아. 재판매 목적으로 상품 등을 대량으로 중복 구매하여 다른 이용자의 구매 기회를 제한하는 등 공정한 거래질서를 현저히 방해하는 경우
자.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시 정상적인 거래 범위를 현저히 이탈하여 오남용하는 경우
차.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객관적으로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문자메시지(SM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푸쉬, 이메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문자메시지(SM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푸쉬,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문자메시지(SM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푸쉬,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업무의 제휴
1.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효과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서비스의 일정 부분에 대해 다른 회사와 제휴할 수 있습니다.
2. 제휴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진행한 활동은 회사가 직접 시행한 활동에 준하는 효력이 있습니다.
제 15 조 이벤트 참여
1. 회원의 경우, 멤버쉽 바코드가 자동 발급됩니다.
2. 회사에서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회원 가입 시 자동으로 발급된 멤버쉽 바코드에 회사에서 정한 적립 기준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3. 멤버쉽 바코드의 구체적인 운영 방침이나 활용 방법 및 혜택은 회사의 마케팅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해 드립니다.
제 3 장 사이렌 오더 서비스
제 16 조 적용범위
회원은 가자와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사이렌 오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 장의 규정은 사이렌 오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적용됩니다.
제 17 조 제공되는 사이렌 오더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렌 오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가. 가자와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 및 주문 서비스
① 가자와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원과 회사간에 상품 등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 장소를 제공
② 매장별 실시간 주문 가능 수량을 확인하여 픽업을 원하는 매장에 상품 등을 주문 및 결제
나. 회원 맞춤형 서비스
① 저장된 나만의 와인 및 푸드 중 가장 즐겨 찾는 메뉴는 My favorites로 등록
② 매장을 내 위치 정보에 따라 설정하는 서비스
다. 예약 및 선물하기 서비스
① 회원이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매장에서 주문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주문 예약 서비스, 단 예약 가능한 상품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② 회원이 예약한 상품의 모바일 교환권을 휴대폰 MMS 전송으로 선물하는 기능
라. 기타 회사가 사이렌 오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고 판단하여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18 조 사이렌 오더 서비스의 이용 및 변경
1. 사이렌 오더 주문 전송 가능 시간은 각 매장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매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이렌 오더 주문 전송 가능 시간을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공지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사이렌 오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이렌 오더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에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3. 상품 등의 품절 또는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상품 등이 제한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필요한 경우 상품 등의 제한 또는 변경 사실 및 그 사유를 회원에게 제12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5. 본 조 제4항에서 규정한 상품 등의 제한 또는 변경으로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행위로 손해를 입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9 조 결제 및 주문 취소 등
1. 사이렌 오더 서비스 내 판매 상품 등의 주문 요청에 대하여 회사가 주문을 승인함으로써 회사와 회원 사이에 판매 상품 등에 관한 매매계약이 성립합니다.
2. 본 서비스의 결제에 따른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가.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제2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상품 등의 결제의 취소 및 환불과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5. 제5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사는 즉시 결제 취소를 위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고, 회사가 결제 취소 및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비용을 부담합니다.
가. 제공된 상품 등이 회원이 결제한 상품 등의 내용과 현저히 상이할 경우
나. 제공된 상품 등이 변질, 손상되는 하자 발생 시
다. 천재지변 등 특수 상황에 따른 미입고 발생 시
7. 상품 등의 수령 후, 이물질 등 명백한 제조 과정 상의 하자가 확인되는 경우, 회원은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환불 요청 시 회사는 하자에 대하여 즉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8. 사이렌 오더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주문 결제 건에 대한 변경 또는 취소는 결제 및 주문 전송 이후 일체 불가합니다.
9. 회원이 결제 및 주문 전송 이후 상품을 수령하지 않는 경우, 주문 취소가 받아들여지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결제 및 주문 동시에 판매가 완료되는 메뉴인 경우, 매장에서 주문 승인을 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해당 사유가 푸시 알림으로 발송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히스토리] 메뉴에서 결제 취소하기 기능으로 즉시 결제를 취소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익일 (24시간 이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10. 사이렌 오더 주문 또는 예약 취소 시, 매장 방문 수령 시 제공되는 방문 별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주문 및 예약 세부 상태 내역은 별첨한 채널을 통해 안내합니다.
제 20 조 청약철회
1.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만일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단,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함)
바.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등에서 정하는 경우
3. 제2항 나 내지 마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이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단, 사용처가 회사로 제한되어 있는 주류 픽업서비스 또는 제휴사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 후 익일 이후 결제 취소하는 경우 회사는 Kajawine Card에 환급할 금액을 적립하여 환급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사용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해당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청약철회 시 상품 등을 구매하여 회사로부터 별, 무료음료 쿠폰 등의 리워드를 지급받은 경우 이를 회사에 반환해야 합니다.
6. 이용자가 상품 등을 제공받을 때 배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2 조 상품 등의 교환 및 환불의 특칙
상품 등의 반품에 따른 환불 및 교환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한 상품 등이 매장에 도착되고, 반품, 교환 사유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23 조 계약 당사자의 의무
1.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2. 이용자의 의무
가. 이용자는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나.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라. 이용자가 구매대금의 지급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지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주문이 취소될 수 있으며, 그 경우 결제는 자동으로 취소처리 됩니다.
3. 이용자의 금지 행위
가.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②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③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⑤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⑥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⑦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나.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면책 사항
가.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사이렌오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사이렌오더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예시하는 바와 같이 이용자가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사이렌오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과실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때 회사의 책임을 주장하는 자가 회사의 귀책사유를 객관적으로 입증하지 않는 한 이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분쟁으로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① 타인의 휴대전화(분실된 전화 포함)를 이용하거나 번호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배송상품을 구매한 경우
② 구매자가 수신자의 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배송상품을 잘못 전송하였는데, 수신자가 배송상품을 이미 배송받았거나 반환을 거절하는 경우
③ 이용자가 배송상품을 불법 할인 등의 목적으로 구매하여 제3자 또는 수신자에게 전송(판매)하는 경우
④ 이용자가 휴대폰번호 등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잘못 관리하거나 오입력하여 환불 오류가 발생한 경우
제 4 장 기타
제 24 조 전자영수증(e-Receipt & History)의 발행 및 거래 내역의 확인
1. 회사는 이용자의 사이렌 오더 거래, Delivers 서비스를 통한 거래와 회원이 매장을 통해 거래한 내역 및 그 증빙에 대하여, 전자적 형태인 전자 영수증으로 우선 발급하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지류 형태의 영수증 발급을 희망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거래가 발생한 매장에 방문하여 지류 영수증의 발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홈페이지 또는 가자와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Kajawine Card 충전, e-Gift Card 구매, 충전 및 주류 픽업서비스 구매 등 제1항에 포함되지 않는 거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자 영수증이 별도로 발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본 조 제6항에 따라 당해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홈페이지와 가자와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전자영수증(e-Receipt & History)” 메뉴를 통해 사이렌 오더 주문, 등록된 Kajawine Card의 결제 및 e-쿠폰 결제 등 매장에서 승인 완료된 회원의 거래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 사이렌 오더 거래에 한하여 홈페이지 “비회원 전자영수증 조회” 메뉴에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전자영수증(e-Receipt & History)”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를 위한 설비 보수, 점검, 교체 등의 사유로 일시적인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나.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폭주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다.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6.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회원과의 거래내역을 거래가 발생한 날로부터 최대 5년 간 보관하며, 해당 기간 동안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및 가자와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열람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e-Gift Card의 거래내역은 e-Gift Card 선물내역에서 최대 1년 간의 거래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주류 픽업서비스의 거래내역은 주류 픽업서비스 보낸 선물 메뉴에서 최대 5년 간의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약관의 해석 등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본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와 회사의 합의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만,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26 조 책임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손해배상
1.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로 말미암아 회사가 해당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28 조 관할법원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